관객 비평
홈 > 커뮤니티 > 관객 비평

관객 비평

카테고리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NeMaf2016 관객구애단 총평
nemafb 조회수:1346 121.162.174.61
2016-08-19 18:03:51

 

제 16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관객구애상 심사 총평


 우선 심사 총평을 발표하기 전에 페스티벌을 준비해주신 영화제 관계자분들, 좋은 작품들을 볼 수 있게 해주신 감독과 작가분들 페스티벌을 위해 무더운 날씨에 땀을 흘려가며 활동해주신 자원활동가 ‘루키’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올해 뉴미디어대안영화제와 뉴미디어아트전시제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담은 애니메이션,  여러 퍼포먼스를 한 작품에 담은 전시 등 다양한 주제와 장르에 대한 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뉴미디어대안영화제에서는 내용의 진보성, 형식의 진보성, 작품의 참신성과 완성도, 장르의 가능성 총 5가지 항목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을 했습니다.
 먼저 뉴미디어대안영화제 부문에서 관객구애상은 문소현 감독의 <공원생활>입니다. <공원생활>은 장면들을 모아서 강렬한 이미지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드셨다는 점과 일상생활 모습과 사회적 메시지를 엮어내신 점이 돋보였습니다.
 다음으로 뉴미디어아트전시제 부문에서 관객구애상은 강현구 작가님의 <사운드 드로잉-북아현동 앙상블>입니다. <사운드 드로잉-북아현동 앙상블>은 서로 다른 두 대상을 앙상블이라는 하나의 형태로 조화를 시키셨다는 점과 사회적 메시지를 작품에 표현하신 방법이 참 신나고 흥미로웠습니다.
 이번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에서는 감독과 작가분들의 노력과 열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뉴미디어를 활용해서 다양한 사회적 이야기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