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ence criticism
홈 > 대안영상예술 웹진 > ALT CRITCISM - 해파리와 함께하는 비평 웹진

ALT CRITCISM - 해파리와 함께하는 비평 웹진

현석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양현석) – 김흥철 관객구애위원
nemafb 조회수:1788 추천수:4 14.39.255.154
2017-09-04 12:01:22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감독은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에 깊은 감명을 받고 자신의 졸업 작품을 영화 속 월터의 흔적을 좇는 형식의 트래블로그로 찍기로 한다. 그러면서 자신이 꼽은 영화 속 명장면 2개를 직접 재현해보기로 한다. 하지만 지구의 반대편에서 첫 해외여행을 히치하이킹으로 시작한 그의 표류는 여간 험난한 일이 아니었다. 사람들의 무관심과 냉대. 그래도 초심자의 행운은 빛을 발하여 그를 어떻게든 무사히 목적지까지 데려다준다. 그 세세한 과정들, 아니 이 영화 자체가 흡사 저 위의 대사 그 자체였다.
 중간중간 감독은 인터뷰 멘트를 통해 이번 여행에서 느끼게 된 여행과 인생에 대한 자신의 가치관을 드러낸다. 감독은 ‘영화의 한 장면에 누군가는 목숨 걸고, 혹은 감명받아서 이렇게 아이슬란드에 온 것처럼 자신의 영상도 그리됐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그런 감독의 말에 나는 다른 영화의 대사를 빌려 관객으로 느낀 점을 말해주고 싶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열정에 끌리게 되어 있어. 자신들이 잊은 것을 상기시켜 주니까.’ 이 영화는 그런 영화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